Markets Weekly Outlook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달러, 다우 존스, 호주 달러, 원유 등입니다.

S&P 500, 다우존스, 나스닥 복합지수와 같은 미국의 벤치마크 주식 지수는 이번 주 들어 조심스럽게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월스트리트는 지난 3월 이후 상승세가 눈에 띄게 둔화되면서 4월 말부터 소재가 거꾸로 된 후속조치를 찾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호주의 달러와 뉴질랜드 달러는 주식들을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대부분의 낙관적인 어조는 모더나가 바이러스 백신 실험에서 성공 정도를 보고하면서 주초에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이런 비난이 있은 후 투자자들의 신뢰는 약해졌고 중국이 홍콩에 대한 국가보안법을 발표하면서 홍콩은 금요일 5.56% 폭락했습니다. 그동안 연계되어 있던 미 달러화와 이와 비슷한 행동을 하던 일본 엔화가 이번 주 들어 조심스럽게 상승했습니다.

성장지향적인 원유가 상승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들이 전세계적으로 점진적인 봉쇄 완화 조치를 기대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중앙 은행들은 특히 추가적인 바이러스 파동이 발생할 경우 성장에 대한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 경고해 왔습니다. 세계 최대 경제대국의 3천8백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실업수당 청구를 신청했습니다. 앞으로 40m 이상 올라갈 수 있습니다.

Conference Board Consumer Confidence 및 University of Michigan Sensities 데이터는 GDP의 2/3가 소비되고 있는 국가에서 태도가 어떻게 형성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호주 총리는 중국과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캔버라에 있는 내셔널 프레스 클럽에서 연설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려는 무역전쟁 공포를 불러와 경제 회복 노력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Posted in 뉴스.